본문 바로가기
댕댕이

강아지 사료 안먹을때 이렇게 한번 해보자!

by 반려인사랑 2020. 3. 30.

안녕하세요.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입 짧은 강아지들 때문에 고생이라면 이렇게 한번 해보는 게 어떨까요? 오늘은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자 그럼 일단 오늘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원인부터 알아야 합니다. 사실 사료를 먹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기 있는데요 일단은 그이 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이유 (편식) 

요즘은 견주들이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길고 , 강아지가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잖아요. 안쓰럽고 미안한 마음에 여러 가지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커서 집에 돌아오면 간식을 많이들 주시더라고요. 각종 뼈 간식 , 개껌 , 고구마, 등등 강아지에게 많은 간식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명 이 사료 저 사료 많이들 바꿔 보셨을 건데 , 바꿀 때마다 처음에는 사료를 관심 있게 잘 먹다가 어느 순간 잘 먹지 않는다면 편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면 , 저희 또한 인스턴트나 패스트 푸트처럼 맛있는 음식을 먹다 보면 식사를 잘 안 하고 그런 것 들만 찾을 때가 많죠. 같은 반응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거 같네요. 

 

2.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이유 (활동 부족) 

앞서 말씀드렸듯 요즘은 강아지가 집에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저 또한 한번 주인이 없을 때 하루 종일 우리 댕댕이들은 뭐하나 하고 촬영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 대부분 잠을 많이 자는데요. 이 말은 즉 활동량이 없다는 말이죠. 아침밥을 주고 나가면 하루 종일 잠만 잔답니다. 그 뒤 집으로 돌아가서 또 밥을 바로 준다면 활돌량이 거의 없었기에 , 배고프지 않을 확률 또한 있답니다. 

https://youtu.be/6 FwRPFXfBcc

 

3.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이유 (아플 수도 있다.) 

강아지는 아프면 말을 하지 않고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강아지가 아프다고 표현을 할 경우는 정말 아프다는 이야기도 , 그래서 항상 세심하게 상태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의 변 색깔 , 또는 갑자기 기침 또는 콧물이 나는 경우는 간단하게 체크가 가능하기에 항시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는 사람 봐 7배 빠른 성장 속도로 노화 또한 7배가 빠르다고 합니다. 그러니 , 건강에 유의하여 주셔야 합니다. 

 

 

사료 안 먹는 강아지 해결책 , 

강아지 사료 안 먹을 때 해결책 

자 , 사실 산책을 자주 하지 못하고 , 건강한데 사료를 먹지 않는다면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활동량을 한번 늘려줘 보신 뒤 그래도 사료를 먹지 않는다면 , 분명 주인은 사료 이외 어마어마한 간식을 주고 있으실 겁니다. 마음 아프지만 일단 간식은 모두 끊으셔야 합니다. 제가 "세상에 나쁜게는 없다"왕팬인데 , 이걸 보면서 강형욱 아저씨의 훈련법을 따라해보았습니다.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일딴 , 활동량도 늘려 주었지만 사료를 잘 먹지 않는다면 위치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과 가깝거나 , 아니면 다 정당 견인 경우 밥그릇을 같이 붙여 놓았을 수도 있는데요. 우선 , 화장실과 최대한 거리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기척이 많은 현관이나 창가 쪽 또한 피해 주시면 좋고요. 구석진 곳에 사료그릇을 위치해 둔 다음 , 다 정다 견인 경우는 멀리 떻어 트려 놔야 합니다. 밥 먹을 때만큼은 다른 신경 쓰지 않도록 환경을 먼저 만들어 준다음 , 강아지에게 사료를 급여합니다. 정확히 10분 뒤에 밥을 먹지 않는다면 , 밥그릇을 그대로 치워줍니다. 그리고 나선 절대 간식은 금물입니다. 마음 아프실 수도 있겠지만 꼭 하셔야 합니다. 평생을 간식으로 대체할 순 없잖아요. 사람도 마찬가지로 건강하게 식사를 해야지 매일 맛있다고 라면만 먹을 수 없으니까요. 

그렇게 , 계속 반복해주면 처음에는 공복에 토를 할 수도 있지만 , 정말 독하지 않은 강아지라면 밥을 먹게 되어 있습니다. 분명 이건 "세상에 나쁜 개를 없다"를 보고 따라 한 것입니다. 그렇게 반복을 해준 뒤 밥을 다 먹고 나면 칭찬해주면서 간식을 제공합니다. 밥을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간식을 준다면 , 바로 실패를 거듭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반려견은 사랑입니다.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하고 행복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훈련법이 중요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