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세미원 연꽃문화제 2020 진행중! 축제기간

by 반려인사랑 2020. 7. 9.

연꽃축제라 , 사실 저는 연꽃 축제를 한번도 가보지 못했는데요. 이번년도 부터 축제를 한번씩 다녀볼까해서 알아보던중 현 코로나19때문에 줄줄이 취소되는 축제들중 현재 축제 진행을 하고 있다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세미원 연꽃문화제인데요. "물을보며 마을을 씻고 , 꽃을 보고 아름답게 하라"라는 의미를 지닌 연꽃문화제 "세미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연꽃문화제는 2020년 6월 19일(금)부터 2020년 8월16(일)까지 진행을 하는데요. 시간은 아침 7시부터 밤10시까지 야간개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5,000원으로 6세미만 65세이상은 3,000원의 이용료금이 있습니다. 단체와 요금할인은 위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추천 관람 코스

코스를 미리 정하시면 관람하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문 매표소로 출입하실 경우 (평균 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연꽃박물관 - 국사원과 우리내 - 장독대분수 - 페리기념연못 - 침목길 - 검은잉어연못 - 일심교 - 전통놀이한마당 - 세심로 - 사랑의 연못 - 세한정 - 배다리 - 상춘원 - 두물머리 - 배다리 - 열대수련연못 - 유상곡수 - 빅토리아 연못 - 홍련지

연꽃박물관 - 국사원 - 장독대분수 - 홍련지 - 빅토리아연못 - 유상곡수 - 열대수련연못 - 세한정 - 배다리 - 상춘원 - 두물머리 - 배다리 - 사랑의 연못 - 세심로 - 검은잉어연못 - 페리기념연못



배다리 매표소로 출입하실 경우 (평균 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상춘원 - 배다리 - 세한정 - 사랑의 연못 - 세심로 - 열대수련연못 - 유상곡수 - 빅토리아연못 - 홍련지 - 검은잉어연못 - 페리기념연못 - 장독대분수 - 국사원 - 연꽃박물관


불이문매표소←→ 배다리 매표소를 통과하실 경우 (평균 소요시간 : 약 1시간)
연꽃박물관 - 국사원 - 장독대분수 - 페리기념연못 - 검은잉어연못 - 홍련지 - 빅토리아연못 - 유상곡수 - 열대수련연못 - 세심로 - 사랑의 연못 - 세한정 - 상춘원

상춘원 - 세한정 - 사랑의 연못 - 세심로 - 열대수련연못 - 유상곡수 - 빅토리아연못 - 홍련지 - 검은잉어연못 - 페리기념연못 - 장독대분수 - 국사원 - 연꽃박물관

*장독대분수 옆 파고라, 전통놀이한마당 등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세미원에는 그늘이 많지 않으니 여름철에는 미리 시원한 물을 준비해주세요.

 

연꽃박물관-불이문과팔괘담-페리기념연못
장독대분수-파고라주련-빅토리아연못
검은잉어연못-홍련지-유상곡수
사랑의연못-세한정-열수주교
국사원과 우리내 - 우물머리 - 상충원

 

 

연꽃은 불교가 이 땅에 정착되면서 불상의 좌대나 광배에 조형된 연꽃문양을 시작으로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시대의 생활 속에다양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후 통일신라와 고려, 조선에 이르기까지 우리 선조들의 일상생활 속에 화려하게 담겨져 왔습니다.이런 선조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한 연꽃관련 유물 1000여점을 한데 모아 세미원 연꽃박물관을 열게 되었으며팔당호 한쪽에 연꽃단지와 여러 종류의 식물 정원으로 생활의 풍요를 가꾸던 조상들의 지혜를 하나로 엮고자 합니다.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운이 없어 보입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것 같은데요. 이럴때 일수록 안전수칙을 더욱 신경써서 더이상의 확산이 없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