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곳을 추천합니다!

by 반려인사랑 2020. 7. 10.

안녕하세요. 요즘 제주도 많이들 놀러 가시죠? 물론 저도 제주도 엄청 자주자주 가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맑고 투명한 제주바다를 구경하러 가고 겨울에는 제주 한 사란을 구경하러 간답니다. 하지만 제주도를 자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날씨의 변덕이 참 심한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시도 때도 없이 오는 비 , 또 겨울에는 뻑하면 폭설 그래서인지 날짜를 잘못 맞추면 여행에 있어 큰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간 여행 비가 온다고, 눈이 온다고 해서 여행의 모든 일정을 취소할수는 없지 않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제주도 비 올 때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려 합니다. 요즘은 전국적으로 장마 때문에 어디 야외로 놀러 가는 게 쉽지가 않죠!

 

 

 

 

 

 

물론 비가 오면 덥지 않아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이왕 놀러간거 날씨가 좋아서 이쁜 사진도 찍고 하면 좋잖아요! 

어쩜 이리 야속한지  , 일주일 내내 비소식이 있답니다.  그렇지만 이미 계획을 잡고 휴가 날짜도 잡혀 있어 어쩔 수 없이 여행을 해야 한다면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곳을 가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여행 계획은 잘 짜서 즐거운 여행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 곳 (맛집) 

 

제주 예찬 (한라산 도깨비) 

 

 

 

T.064-746-0403 

제주 제주시 1100로 2997 

오전 9:00-오후 9:00

라스오터 20:00 

 

 

우선 , 비가 오던 눈이 오던 제주도는 많은 먹거리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이 2박 3일은 즐거운 여행이 될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제주도 현지민들이 꼭 추천하는 맛집 바로 제주도 한라산 도깨비라는 곳인데요. 

여기의 장점은 제주 공항 근처이기에 도착하셔서 방문하기 좋고 , 여행 마무리 때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서귀포에 계셨던 중문에 계셧던 애월에 계셧던 , 이동 통로가 이쪽을 지나가기 때문에 한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분위기 좋은 곳이며 , 특히 비가 올 때는 운치 있게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저 또한 지인들이랑 제주여행을 가면 꼭 한 번씩 들리는 곳인데요 10명이면 10명 모두가 만족하는 식사였고, 물론 그 지인들의 지인까지 추천한 말 큼 괜찮은 곳이에요! 

 

 

음식 맛은 말할 것도 없고 , 한상차림 요리로 제주의 유명한 특산요리는 모두 맛볼 수 있답니다. 즉, 가성비가 매우 훌륭하단 이야기인데요.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서브메뉴로 돔베고기, 황게 간장게장 , 제주 떡갈비 그리고 제주도 제철 재료로 만들 12첩 의찬이 세팅이 됩니다. 

 

 

한 번씩 제주도에서 식사하시다 보면 이런 생각 들잖아요.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고 그런데 , 그렇게 먹기에는 가격도 만만치 않다 보니 ,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 고민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게 바로 여기 한라산 도깨비가 아닐까 합니다. 

 

제주도는 관광지다 보니 , 많은 사람들이 여행 오는 곳인데요. 그래서 인테리어 부분과 감성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물론 요즘은 인스타그램 SNS가 핫하다 보니 피드를 이쁘게 장식할 감성 인테리어 공간이 필요하죠! 포토존만 몇 개인지 이곳저곳에서 찍어서 , 잘 자오는 감성 사진과 음식 비주얼은 보시다시피 수라상 버금가는 비주얼이에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맛있는 식사를 한 뒤 즐거운 여행을 하면 기분도 좋겠죠?!

 

 

 

2. 제주도 비 올 때 가볼만한 곳 (실내 테마파크) 

아무래도 야외에 있는 테마파크나 , 바다 이런 여행의 스케줄을 비가 많이 오면 불편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포스팅의 주제답게 제주도 비 올 때 가볼만한 곳은 실내 테마파크 위주로 소개하려 합니다. 제주도는 테마파크가 굉장히 많은데요. 사실 갔던 곳이라 해도 한두 번 더 가고 싶은 곳이 있잖아요. 온라인 인기 순위도와 사람들 의견을 반영하여 몇 개 소개하려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T.1833-7001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오전 10:00 - 오후 19:00 

매표소 마감은 18:00 

 

우선 첫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아쿠아플라넷입니다. 동양에서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해양수족관이 있으며 , 대략 4만 8000마리의 진귀한 해양생물이 있으며 , 체험 다이빙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곳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규모가 큰 만큼 입장료 또한 비싼데요. 그렇지만 한번 입장하면 오랜시간 즐길수 있다 보니 한 번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같이 여행을 한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장해드려요.

 

 

초콜릿랜드 

T. 064-738-1197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10번 길 15 

오전 10:00 - 오후 18:00 

매표소 마감 17:30 

 

연인. 가족끼리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리는데요. 사실 초콜릿을 안 좋아하는 사람들 드물잖아요. 여기는 초콜릿을 만들 수도 있고, 직접 만든 초콜릿을 드실 수 있답니다. 여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보통 제주도에서 선물 많이 사는데요. 제주에서 직접 만든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도 좋지 않까 싶어요. 

 

 

테디베어 뮤지엄 

T. 064-738-7600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10번 길 31

매일 9:00 - 오후 19:00 

매표소 마감 18:00  

 

 

국내에서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이 처음으로 생긴 곳인데요.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테디베어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죠? 인형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이 만큼 천국이 있을까 싶은데요. 비가 오늘날에 풍경과 , 바다를 보는 것도 있지만 국내에서 제일 큰 뮤지엄이니 만큼 한 번도 가보지 않았다면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피규어뮤미엄 제주 

 

T.064-792-2244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한창로 243

매일 9:30 - 오후 18:00 

매표소 마감 18:00 

 

 

남자분들의 로망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저희 신랑도 피겨를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퀄리티가 너무너무 멋진 피겨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다들 좋아하는 아이언맨부터 마블 시리즈 그리고 각종 유명한 영화 , 게임 의 캐릭터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인데요. 너무 여자들의 여행 장소만 소개했으니 한 번쯤은 남자들을 위해서 이런 곳도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문재래시장(야시장)

T.064-725-3005

제주 제주시 관덕로 14길 20 

매일 오후 7:00 - 오전 24:00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동문재래시장의 야시장입니다. 제주도 가면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인데요. 제주의 특산 요리를 퓨전으로 하여 푸드코트로 마련된 이 동문재래시장 야시장은 제주에 있는 모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돌문어부터, 흑돼지, 딱새우 등등 역시 여행의 묘미는 먹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야시장이라 늦은 시간까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니 열심히 관광을 하셨다면 마지막은 이렇게 배부르게 먹어줘야 됩니다. 여행 도중 비가 와서 우울하셨다면 나머지 2%는 야시장에서 채우면 만족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