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이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이렇게 해보자

by 반려인사랑 2020. 3. 19.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이렇게만 해보세요.

반려견은 참 사랑스러운 아이들입니다. 같이 슬픔을 나눠 가지기도 하고 , 행복도 같이 누릴 수 있는 가족 같은 존재인데요. 이런 강아지들과 함께  많은 반련인 들이 생활하고 있지만 잘못된 교육으로 인하여 배변을 아무 데나 누는 아이들 때문에 속상한 견주 또한 많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리고 처음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도 주의해야 할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제가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집을 비우고 외출을 다녀와보니 , 앗 우리집 강아지가 똥과 오줌을 아무 데나 싸놨다. 냄새는 둘째치고 바닥이며 , 이불이며 카펫 할 거 없이 아무 데나 변을 보는 아이들 때문에 , 매일 같은 이불빨래와 아이들 혼내기 바쁜 죠!강아지 배변훈련방법을 하기 위해서 강아지와 서로 교감을 한번 나눠보는 습관을 기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꾸준한 관심 그리고 훈련이 필요한 건 사실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주인 분들에겐 사실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는 직장 때문에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 우리 집 반려견이 배변을 패드에 할 때까지 꾀나 오랜 시간 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혹여나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에 있어 배변 실수가 있더라도 절대 혼내거나 소리를 지르시면 안 됩니다. 그렇다면 똥을 먹거나 이상한 행동 이상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자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1. 배변 전 행동 파악 그리고 배변패드 이동 

모든 강아지는 배변을 하고 싶을 때 무엇인가 행동을 보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집 반려견 같은 경우는 배 변전 이리 저리 땅 냄새를 맡는데요.잘보시면 배변전 상황을 꼭 체크하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런 행동을 보일 땐 바로 간식으로 배변패드가 있는 곳으로 유도를 하거나 데리고 와서 배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다려줍니다. 그렇지만 배변패드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쉽지 않으니 우선은 가까운 곳에 여러 장의 배변패드를 깔아 주시면 되겠죠 그렇게 천천히 배변패드에 볼일을 해결하는 것부터가 시작입니다. 

 

 

 

2. 결과에 따른 보상 

이건 모든 강아지의 훈련법에 필수조건입니다. 결과에 따른 보상인 거죠! 이번 배변 훈련 또한 마찬가지로 배변패드에 배변을 본다면 과한 칭찬 그리고 간식으로 보상을 해준답니다. 그렇게 조금씩 간식을 늘려주는 식으로 이뻐하면서 보상을 해주면 강아지는 똑똑하기 때문에 배변패드에 볼일을 봤기 때문에 칭찬을 받고 간식을 주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3. 혼내지 말기 

앞서 말했듯 절대 혼내거나 소리치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반려견 또한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간혹 한 번씩 카펫나 , 이불에 실수를 하더라도 절대 혼내는 건 금물입니다. 그냥 그에 따른 보상이 없으면 될 뿐 혼 내셔 봤자 강아지는 이불에 변을 봐서 혼나는 건지 모릅니다. 다만 그냥 변을 봐서 혼나는지 알기 때문에 혹여 , 오줌을 참는다거나 대변을 먹어 치우는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실수를 하였다면 , 꼭 강아지 전용 세 정세로 말끔하게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람이 맡았을 때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해서 그냥 물티슈로 스윽 닦아버리면 절대 안돼요. 

 

이것만 지켜진다면 , 금방 자신의 반려견도 배변을 잘 가릴 수 있을 거예요. 반려견은 사랑입니다 절대로 , 혼내지 말고 어떻게 하는지를 가르쳐주고 인식시켜주면 됩니다. 한 번만에 되는 강아지는 없어요 사랑과 정성이 바로 보답을 해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