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견종백과

비숑프리제 장점단점 성격 알아보기!

by 반려인사랑 2020. 3. 24.

귀족 강아지 비숑프리제는 프랑스의 귀족 사회를 대변하는 귀족 강아지다. 

안녕하세요. 반려견 포스팅을 하는 반려인사랑입니다. 앞으로 강아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귀족 강아지 비숑프리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강아지에 대한 장점그리고 단점 성격등 비숑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전부터 각광받는 품종으로 부상하는 비숑프리제는 프랑스의 강아지랍니다. 비숑프리제 프랑스어로 곱슬거리는 털 이라는 뜻인데요. 이름처럼 특유의 곱슬거리는 털이 완전 취향저격인데요. 1616년 귀부인들 사이에서 향수를 뿌려 안고 다니는 귀족의 상징인 반려견이였다고 합니다. 

프랑스에서 귀족들이 파티또는 모임에 갈때 , 보온용으로 사용하기도 했다고합니다. 그때는 문화적인 혜택이 없었기 때문에 비숑프리제를 보온용으로 않고 다녔다고도 하는데요비숑이 털이 많은 것을 이용하여 , 드레스를 입을데 무릎에 앉혀놓고 댕댕이 품에 손을 넣어서 보온용으로 사용했는데 , 그래서 보온용 무릎강아지라고 불리기도 하였답니다.

푸틀과 비숑은 참 많이 닮았어요. 곱슬거리는 털이 완전 똑같은데 엄현히 다른 품종이랍니다. 더구나 어릴때는 구별하기 힘들정도로 많이 닮았죠. 우선 오늘의 주제인 비숑프리제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키는 20~30cm, 몸무게는 5~10Kg으로 중형견에 속하는데요 , 닮은꼴 푸들과 비쇼하자면 미니어처 보다 조금 큰 사이즈입니다. 얼굴이 항상 웃을 상이며 , 푸들뿐 아닌 말티즈와 비슷하기도 하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이미지를 주는 것 이 특징입니다. 

 

 

비숑과 푸들의 차이점

푸들은 어릴 때 부터 곱슬하며 , 풍부한 C컬 느낌을 이루고 있는데요, 머즐(코와주둥이)이 비숑에 비해 길며 , 눈과 코가 역직사각형을 이루고 있답니다. 그 에 비해 비숑프리제는 머즐이 푸들보다 짧고 , 코보단 눈이 더 큰게 매력이죠. 비숑프리제는  전제적으로 역삼각형을 이루고 있죠, 그리고 푸들보단 비숑프리제가 모질이 더 억세긴 한데 , 비숑프리제의털은가늘고얇은것이특징입니다.

 

 

비숑프리제의 성격 

 

충성심이 강아고  똑똑하다 . 

훈련이 다소 쉬우며 훈련 효과또한 좋습니다. 독립심이 강하고 다른 강아지에 비해 혼자 두어도 짖는게 적은 강아지랍니다. 하지만 , 어느 댕댕이도 마찬가지지만 반려견의 정성에 따라 강아지의 성격은 달라집니다. 아무리 비숑이라고 해도 , 혼자 있는 시간이 길고 관심을 주지 않는다면 우울증에 걸리며, 성격이 이상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숑은 정말 활발한 성격입니다. 소형 중형에 속하기 떄문에 실내 활동이 더욱 적절한 것은 사실이며 , 그건 운동량이 보장 되었을때 이야기입니다. 하루에 한두번은 꼭 산책을 해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비숑만의 특별한  매력 

활발함이 지나쳐서 사람을 힘들게 하는 강아지가 있죠? 예를 들면 , 대표적인 비글이란 강아지가 있듯이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 반면에 처음부터 애교를 피부며 보호자를 귀찮게 하는 것이 아니고 애교를 피우는 것을 받아줄때까지만 하고 얌전히 보호자 일이 끝날 때 까지 옆을 지켜 주는 것이 특별한 매력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비숑만의 특별한 미용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비숑의 동글동글한 머리 , 꼭 화이바를 쓴것 같은 이 비숑의 매력 터지는 미용은 특수 미용이랍니다. 그래서 다른 강아지의 비해서 비용이 비싸기도 하며 , 또 한 고급 기술이 필요로 합니다. 비단같이 아름다운 털 그렇지만 이 아름다움을 유지 하려면 꼼꼼한 손질이 필요한데요, 길고 비단결 같은 속 털과 거친 털 2중모인 비숑은 겉 털이 빠져도 털 안에 끼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털이 직모인 강아지에 비해 많이 날라진 않지만 빗질을 꼭 자주 해주셔야 죽은 털이 나온답니다. 

 

비숑 키울때 주의할 점 

비숑프레제는 피부와 모질관리가 정말 중요한 반려견입니다. 많은 털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습도와 온도를 적절하게 맞춰줘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