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견종백과

아메리칸 불리americanbully는 어떤강아지 일까요? (성격/털빠짐)

by 반려인사랑 2020. 3. 25.

안녕하세요. 오늘의 견종 백과는 아메리칸 불리랍니다. 요즘 강아지와 산책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한동안은 코로나 때문에 강아지 산책이 조금 힘들 수도 있는데 , 그래도 집 앞이라도 배변 정도는 한 번씩 콧바람을 쐬여 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오늘은 무한 매력을 지닌 아메리칸 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메리칸 불리 

아메리칸 불리는 1980년 ~1990년 많은 근육을 자랑하는 아메리칸 핏불 테이어와 똑똑하고 조용한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를 선택 교배하여 개량한 견종입니다. 이처럼 아메리칸 불리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독특한 외모와 성격 덕분ㅌ에 급속도로 전 세계에 퍼지면서 현재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댕댕이입니다. 개그맨 양세형 씨 , 강타 등 많은 세럽들이 아메리칸 불리를 사랑하고 있죠. 

 

아메리칸 불리의 성격 

근육질에 인상이 강한 단두종의 강아지랍니다. 겉으로만 봤을땐 어마어마한 포스를 가지고 있는 강아지랍니다. 진짜 모르는 사람은 접근하기 어려운 포스를 풍기는 강아진 데요, 그 외모의 반면에 성격은 정말 온순하며 , 주인뿐 아닌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 친화력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보통 강아지에 비해서 짖음도 없는 편이라 소형견들에게 괴롭힘을 당해도 얌전하게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모든 강아지가 그렇듯 키우는 환경에 따라 성격의 차이가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아메리칸 불리 사이즈

아메리칸 불리는 타입별 사이즈가 있습니다. 마이크로-포켓-익스트림-스텐다드-엑스라지 5 타입 사이즈로 되어 있는데요 입습니다. 

 

아메리칸 불리의 털빠진 

아메리칸 불리는 털이 짧은 단모종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털이 짧은 단모종의 경우는 털이 잔 안 빠질 거라 생각하지만 단모종 또한 털이 꽤 빠지는 견종이죠. 털이 짧다고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안 되는데요. 얼마나 케어를 해주냐에 따라서 털 빠짐뿐 아닌 윤기 나고 매력적이 털로 보일 수 있으니 댕댕이의 털 빠짐은 관리가 필숳랍니다. 

 

아메리칸 불리의 체력/활동 

 

아메리칸 불리는 많은 근육을 가지고 태어난 강아지라 엄청난 힘과 파워를 가지고 있답니다. 꾸준한 산책은 필수이며 근육에 자극이 될수 있는 터그 놀이와 운동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단두 종인만큼 여름엔 많은 활동은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