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견종백과

개는 훌륭하다 처음보는 강아지 자루걸레 닮은 헝가리안 쉽독 풀리

by 반려인사랑 2020. 4. 1.

자루걸레를 닮은 강아지로 유명하죠! 레게머리같은 털을 하진 항아지 헝가리안쉽독 풀리에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아마도 쉽게 보지도 못하였을꺼에요. 물론 저또한 이번에 개는 훌륭하다를 보면서 처음 알게 된 강아지기도 하구요. TV에서도 많이 나오지 않는 강아지라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강아지입니다. 그럼 독특한 털을 가진 헝가리안 쉽독 풀리에대해서 한번 공부해볼까 합니다. 

 

정말 자루걸레 대걸레같은 느낌을 주는 털 이게 진짜 강아지 털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겠지만 , 물론 저또한 포함해서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본인의 털이 맡습니다. 관리를 해야 이렇게 된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빗질을 어떻게 하지..? 털관리는 손으로 털을 쫘악쫘악 찢어줘야 한답니다... 

이 헝가리안 쉽독 풀리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헝가리 강아지

랍니다. 대략 1000년  전부터 헝가리 유목민 마자르인들이 목축견으로 길러왔다고 하는데요! 다른 동물로부터 가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였다고 합니다. 밝은 털의 강아지는 가축보호를 하였고 어두운 색의 헝가리안풀리는 가죽을 모는데 사용되었다고하네요! 1차,2차세계대전을 치르면면서 멸종위기까지 왔으나 , 에밀 레이치츠라는 사람의 의해 보호되어 지금까지도 ... 유지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헝가리안 쉽독 풀리 풀리라는 명칭은 파괴의 흉노라는 거에서 유래됬는데요. 마자르인들의 흉노족의 한 종족이였기에 , 이런 이름이 지어졌다고 할수 있답니다. 파괴의 흉노 라는 이름과는 달리 , 성격이 많이 온순하고 아이들과 잘 어울리며 성격은 온순하다고 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 듯이 털 관리가 무척이나 힘들다고 하는데요! 브러시나 빗을 사용해야하는 강아지와는 달리 , 털을 알맞게 잘라주며 손으로 하나하나 찢어주듯 관리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폴리는 자메이카 밥말리의 강아지로 유명하며 , 또한 페이스북의 창립자 마크저커버그의 강아지로도 유명하죠! 마크 저커버그는 자신의 반려견 비스트에 대한 애정을 많이 과시하였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비스트라는 본인의 반려견 이름으로 만들었기도 하구요. 헝가리안 쉽독 풀리는 움직임이 완전 빠르답니다. 무척 활동적이고 지능이 뛰어나기에  경찰견으로도 알맞다고 합니다. 추위로부터 잘견디며 , 수명은 10년에서 15년정도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헝가리안 쉽독 풀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세상에 모든 반려견은 , 평생 함게한 동반자이기도합니다. 순간의 선택으로 아이들에 상처 주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댓글